인재 모집·선발·교육 등 다방면 상호 협력키로

▲ 인천재능대학교·섬투어·월미도해양관광 산학협력협약식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천재능대 안택균 교수, 정환 교수, 김홍일 학과장, 김종갑 산학협력처 단장, 이명실 섬투어 대표, 김소진 이사, 월미도해양관광 김창호 이사, 섬투어 문혜린 사원. (사진=섬투어 제공)

(서울=국제뉴스) 민경찬 기자 = 월미도해양관광과 섬투어가 인천재능대학교 호텔관광학과와 17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우수 인재를 모집, 선발해 교육 후 취업으로 연계하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실습 지원 및 이수 학생, 취업 연계 시 우대 ◆기술개발, 지적재산권 개발, 기술사업화, 애로기술 지원, 장비사용 협력 등 교육 활성화 내용을 포함한다.

섬투어 주식회사(대표 이명실)는 이러한 산학협력 관계를 5년 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섬투어의 상시 근무자 중 40%가 인천재능대학교 출신이다. 

섬 여행 전문여행사 섬투어는 성수기 시즌에 졸업을 앞둔 호텔관광학과 학생을 현장 실습으로 채용, 이듬해 직원으로 고용하는 등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 산학협력의 모델로 알려져 있다.

인천의 명품 관광지 월미도에서 유람선을 운영하는 월미도해양관광 김창호 이사는 "연말 디너 크루즈에 학생들을 초대,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으로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