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사용 절감률에 따라 현금 및 그린카드 포인트 제공

(홍성=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홍성군은 이달 말까지 탄소포인트제도 개별가입 1,739세대 중 2년간 같은 기간 평균 전기사용량 대비 5%이상 감축한 311세대에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이들에게는 총 519만원의 인센티브를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들은 655,907kWh의 전기를 절약해 온실가스 약 30ton을 감축했는데, 이 양은 소나무 2,700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의 양과 비슷한 수치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지구 온난화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탄소포인트 제도란 공동주택, 일반주택,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이 참여 시점부터 과거 2년 동안 월별 평균량에서 5%이상~10%미만, 10%이상 구분 절감시 6개월마다 포인트 적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도록 유도하기 위한 정책이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는 탄소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가입하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 또는 홍성군청 환경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해 기후변화에 대응 하는 동시에 인센티브 지급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