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유공자 포상 … 500여 중소벤처인 한 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

▲ (사진제공 = 중기중앙회) 14일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2017 중소기업 유공자 및 전국·업종별 중소벤처기업인 등 500여명과 함께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4일 중기중앙회에서 2017 중소기업 유공자 및 전국·업종별 중소벤처기업인 등 500여명과 함께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이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합니다."라는 주제로 1부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2부 '중소기업 송년연찬회'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중소기업 희망메시지를 담은 영상상영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중소기업 유공자 23인(산업훈장 14점, 산업포장 3점,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1점, 장관표창 2점)에 대해 포상식이 거행되었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립멘 서윤덕 대표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식품 신선도 유지제'라는 아이템으로 30년 이상 기술혁신을 통해 수분흡수제, 산소흡수제, 와인세이버 등을 개발하여 선발 주자인 일본과 미국에 역수출하는 등 새로운 분야의 개척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을 받은 삼원액트(주) 배광호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을 통해 국제규격의 안전 및 환경인증을 획득한 케이블 등을 생산, 자동차․디스플레이․전자 등 공장 자동화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통령표창을 받은 (주)오피스안건사 정용주 대표는 지속적 품질 개선과 디자인 개발을 통해 무용접 조립구조 책상과 탁자 등을 생산․판매하여 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았고, 경인가구공업협동조합의 공동브랜드 ㈜키퍼스를 설립 및 운영하는 등 가구업계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소득주도·혁신성장을 실현하는 핵심주체로서, 중소기업의 위상과 사회적 신뢰 제고를 위한 기업가정신의 재정립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산업별 위원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의 정책화, 정책의 현장화'를 기조로 하여 스마트공장 확산, 특허공제 기반조성,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 등 4차 산업혁명 플랫폼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사람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혁신, 그리고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진출을 통해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심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인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창업벤처기업의 강력한 후원자, 그리고 소상공인의 따뜻한 대변인이 되어 중소·벤처, 소상공인의 수호천사, 세일즈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