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어워드 코리아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14일 '제 14회 웹어워드 코리아' 에서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등이 후원하는 이 상은 한해 국내에서 제작·운영되는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에 부여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일산병원 모바일 홈페이지는 비주얼디자인·UI디자인·콘텐츠·서비스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모바일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디자인하고 설계한 점과 다양한 방식의 의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활용 할 수 있게 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에 병원내부를 360도 기법으로 촬영해 사용자들이 쉽게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한 병원소개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병원 측은 "모바일 웹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설계로 모바일 상에서 홈페이지를 보다 쉽게 이용하도록 함은 물론 웹상의 홈페이지와 동일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신속성, 접근성, 정보획득 용이성 등을 생각해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