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배우 김지현이 유명 연극 연출가 이윤택에 대한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김지현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심이 있다면 모든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빌 것 이이라고, 그래서 내가 받은 상처도 치유 될수 있을지 모른다고 작은 희망을 가졌다"며 자신이 이윤택의 기자회견장에 갔음을 전했다.

이어 "하지만 변함이 없었다. 성폭행 부분에서 강제성이 없었다는 말씀에 나는 기자회견을 뛰쳐 나올 수밖에 없었다"고 분노했다.

김지현은 2003년부터 2010년까지 연희단 거리패에서 활동을 했음을 밝히며 "여자 단원들은 밤마다 돌아가며 안마를 했고,나도 함께 했다"고 말했다. 그 수위가 점점 심해졌고, 홀로 안마를 할 때는 성폭행을 당했다고 충격적인 폭로를 이어갔다.

또 김지현은 "2005년에 임신을 했다. 제일 친한 선배에게 말씀을 드렸고, 조용히 낙태를 했다"며 임신과 낙태 사실을 언급해 충격을 안겼다. 이어 "낙태 사실을 안 선생님께서는 200만원 인가를 건네며 미안하다는 말씀을 하셨다. 얼마간 날 건드리지 않으셨지만, 그 사건이 잊혀갈 때 쯤 또 다시 날 성폭행 했다"고 주장했다.

이윤택은 이날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며 법적 처벌을 받겠다고 밝혔으나 성폭행에 대해서는 강제성이 없었다며 인정하지 않았다. 성행위는 인정했으나, 폭력을 행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한편 연극 연출가 이윤택의 성추행 파문에 대한 팬들의 분노가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19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연극인 이윤택 씨의 상습 성폭행, 성폭력 피의사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사, 구속수사를 촉구한다'는 청원은 오후 3시 45분 기준으로 2만 6000여 명이 동의했다. 지난 17일 청원 개설 사흘 만이다.

해당 청원글 게시자는 △이윤택 감독의 상습 성폭행·성폭력 피의사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사, 구속수사 △이윤택 감독과 관련된 연극단체(극단 연희단거리패, 극장30스튜디오, 밀양연극촌, 우리극연구소, 부산 가마골소극장) 일체에 대해 피의사건 가해자 및 방조, 방임, 공조와 공모 등 관련 책임자에 대한 전수조사와 수사 △가해자 및 관련 책임자에 대한 응당한 처벌과 피해자에 대한 손배상 등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윤택 감독은)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고) 숨어버릴 게아니라 앞에 나서서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그에 응당한 책임, 조사, 처벌, 배상을 지셔야 하는게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또 "이 사건이 한 번의 이벤트로 소용(이용)된 채 덮여지고 잊어버리는 해프닝이 아니라 어쩌면 이미 연극계 전체에 만연해있을지도 모를, 예술이란 미명, 폭력적 위계 아래 자행되어 왔던 부조리와 불합리를 찾아 밝혀내고 끊임없는 반성과 성찰의 계기가 되는 신호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소망한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