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국제뉴스) 이중근 기자 = 영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장님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금) 오전 10시 영월군청 대회의실에서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은 지역사정에 밝은 이장님을 통하여 자살 고위험군 및 정서‧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마을주민을 센터에 연계하는 지역 밀착형 자살예방사업이다.

본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하여 강원도 18개 시‧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영월군의 자살률 및 우울감 경험률은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영월군은 2016년에 금동진 이장님이 연합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영월읍) 이극중, (중동면) 심상구, (북면) 엄기만, (주천면) 고익순 이장님이 생명사랑지킴이 우수활동 개인 표창을 수상하였고,

2017년도에도 엄기만 이장님이 연합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중동면) 심상구 이장님이 강원도지사 표창과 (주천면) 김진관 이장님의 우수 활동 개인 표창을 수상하였다.

손영희 보건소장은 "자살지표는 지역사회의 부정적인 인식과 더불어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영월군 이장님들이 적극 앞장서서 자살 없는 영월군이 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