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창원미래혁신특별위원장이 마산합포구의 구산해양관광단지 사업추진과 관련, 설계변경으로 인한 특혜의혹이 있다며 이에 대한 이에 답하는 투명한 행정을 요구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허 위원장은 21일 논평에서 "17년을 끌어오다 지난해 민간사업자와 실시협약을 체결해 추진 중인 구산해양관광단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설계변경으로 인한 특혜의혹이 제기되어 심히 우려된다"고 전제했다.

이어 "시는 골프레저 지구 내에 운동시설 부지로 계획되어 있던 승마장과 파3 골프장 대신에 애초의 골프텔 60실에 더해 100~200실 규모의 숙박시설을 짓는 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창원시는 아직 검토단계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동안 시의 민간개발사업과 관련해 사업자의 이익에 너무 관대한 나머지 끊임없이 의혹을 받고 있는 선상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고집었다.

더욱이 "설계변경은 명확한 목적과 명분이 있어야 하며 단순히 사업자의 장사논리를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라며 "단순히 골프장 코스를 배치하는 과정에서 골프 코스와 골프텔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불가피해서 검토하는 것이라면 모르지만, 수익이 적은 시설을 줄이거나 없애고 숙박시설을 늘여 개발비용을 빠르게 회수하려는 삼정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면 오해를 받고도 남을 것"이라며 활을 겨눴다.

특히 허 위원장은 "숙박시설 추가 개발 과정에서 경사도 25도 이상의 건축 예정지의 토목 공사로 인한 환경파괴 문제도 심각한 만큼 설계변경 목적과 내용을 소상히 밝혀 투명한 행정을 보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