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기 의원, 일본 국비유학 당시 동기생 모임 경주서 열어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일본 경찰대 본과 제76기 졸업생 30여 명이 장년의 나이 들어  17일 김석기 국회의원(경주, 자유한국당)의 초청으로 경북 경주를 찾았다.

▲ (사진=경주시) 단체 기념촬영

이날 방문은 김석기 의원이 지난 1990년 양천경찰서 정보과장을 지내던 중 국비유학생으로 일본 경찰대학 유학 당시 함께 졸업한 동기생들로 지난해 4월 한일의원연맹 상임간사로 일본을 방문한 김 의원이 나카무라 동기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다음 동기모임을 경주에서 갖기로 하고 초청했으며, 이번에 그 약속을 지키고자 경주를 방문한 것이다.

이날 일행은 동궁과 월지, 월정교를 비롯한 신라왕경지구와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석굴암 등을 둘러보며, 경주에서의 특별한 여행을 즐겼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코오롱호텔에서 김석기 의원 주관으로 환영만찬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나카무라 경찰대 76기 동기회장, 아시카리 경찰대 학우 회장을 비롯한 동기생 34명과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 이원식 전 경주시장 등도 함께 참석해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 (사진=경주시) 환영사하는 김석기 국회의원

김석기 의원은 “옷 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한국 속담이 있다. 동기생 여러분과의 인연을 항상 소중히 생각하고 있으며, 졸업 당시 약속을 27여년 만에 지킬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현재 한일의원연맹 간사로서 양국이 사이좋게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외교분야에 큰 역할을 하고 싶다”며, “특히 양국의 천년고도인 경주와 교토를 잇는 뱃길을 만들어 서로 배로도 오갈 수 있는 왕래 기회를 늘려야 한다"며, 자신이 추진 중인 경주-교토 간 뱃길연결 사업에 대한 추진의지를 강조했다.

나카무라 동기회장은 “물심양면으로 한일외교에 강한 마음을 갖고 있는 김 의원의 고향인 경주에서 동기회를 가져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환영의 자리에 참석해 준 최양식 경주시장과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동기회를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사진=경주시) 축사하는 최양식 경주시장

최양식 경주시장은 "신라 천년의 고도이자 유서깊은 역사문화도시 경주를 찾아주신 동기회 여러분과 초청해 준 김석기 의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작은 만남이지만 한일간에 우정을 쌓아 가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미래지향적 한일관계와 함께 글로벌역사문화도시 경주를 알리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