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행복한 가흥2동 만들어요

가흥2동 기관단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수리 봉사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 가흥2동은 지난 1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기관단체 회원 30여명이 힘을 모아 주택 보수,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흥2동 상고현(2통)에 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로 주택이 노후화되어 장마철마다 누수가 되는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 1세대를 선정해 진행됐다.

가흥2동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에서 모금활동을 통해 충당한 자금으로 지붕 공사 및 외부 갈라진 벽체의 틈새를 막는 보수 공사를 시작으로 가흥2동적십자봉사회 10여명이 나서서 내부의 벽지교체와 오래된 출입문의 한지를 새것으로 바꾸는 등 재능기부로 이어졌다.

수혜가구 대상인 민 모씨는 "지붕 보수가 시급해 걱정했었는데 덕분에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가흥2동 기관단체 회원 등 도움을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안동국 가흥2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가흥2동의 모든 단체가 자발적으로 나서서 모금하고 지원해 준 것에 대하여 고마움을 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기관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가흥2동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