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 참여함 -

석포초,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워크샵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 석포초(교장 류동희)는 2018년 4월 26일 본교 3-6학년 및 학부모 대상으로 세이비칠드런 주관 석포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워크샵 행사를 도서관에서 실시했다.

본 행사는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더칠드런과 봉화군,석포초등학교가 협력하여 석포면 저소득층 아동의 보호 및 놀이를 위한 돌봄터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고, 돌봄 구축에 앞서 아동 및 학부모님들의 욕구 및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내용은 세이브더칠드런소개, 농어촌아동지원사업 소개 ,아동워크샵 공유, 건축 공간 체험,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세이브더칠드런 워크숍에서 참여한 지역민들은 “공립협 지역아동센터 건립은 환영할 일이지만 투자비용을 살펴볼 때 좀 부족한 면이 느껴지므로 설립 초기에 봉화군 아동복지 차원에서 좀 더 노력해 학생들의 학생안전, 친환경 내부시설, 기자재 등에 부족함 없이 개원되었으면 한다”는 지역민의 바람을 이야기 했다.

2차에 걸친 워크숍 진행 후 석포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건립되면 앞으로 저녁시간까지 확대되는 저소득층 지역돌봄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석포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함으로 석포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아동보호 및 놀이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