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초등학교(교장 박실경)는 2018년 4월 26일 오전 7시 50분 영주초등학교 정문 횡단보도 앞에서 올해 첫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오늘 캠페인에는 영주초등학교 학생들, 영주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영주초등학교 선생님들, 영주초등학교 동창회장, 영주시장, 영주경찰서, 영주 모범운전자회, 영주 녹색어머니회연합회가 참여했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생들이 등교시간에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으로, 이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 속도 지키기,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금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하고, 학교 샛길로 등교하지 않도록 지도했다.

영주초등학교 안전교육 담당 조민주 선생님은 "녹색어머니회연합회와의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며, 본교 교통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 활동 중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교 학생들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는 모두 함께 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