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김병우 충북교육감 재선 성공 '도민 선택에 감사'

기사승인 2018.06.13  22:59:15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병우 교육감 당선자가 부인과 함께 축하를 받고 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재선에 성공했다.

김 교육감은 당선이 확정된 후 당선소감에서 "더 큰 충북교육의 새날을 이루라는 소명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당선 소감 전문을 소개한다.

충청북도 교육감으로 당선된 김병우입니다.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충북교육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선택해 주신 도민 여러분의 명령을 영광스럽게 받들겠습니다. 화합과 사랑으로 더 큰 충북교육의 새날을 이루라는 소명으로 삼겠습니다. 함께 경쟁했던 심의보 후보께도 위로와 감사를 전합니다.

"사과 속의 씨앗은 셀 수 있지만, 씨앗 속의 사과는 셀 수 없습니다."

교육은 사과 속의 씨앗을 세는 게 아니라, 씨앗 속의 사과를 그리면서 가꾸는 일이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지난 4년을 뚜벅뚜벅 걸어 왔습니다. 아이들 속에 잠재한 창의와 자율, 그리고 모든 교육주체들의 지혜와 자발성을 바탕으로 충북교육의 가능성을 찾고 키워 왔습니다. 낡은 교육을 거둬내고, 행복교육의 씨앗을 뿌리고 싹 틔워 정성으로 가꾸어 왔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나누는 눈빛과 웃음소리에 행복했습니다. 학부모들의 격려와 교직원들의 열정에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그리며, 선거에서 제시한 행복, 혁신, 미래, 민주, 노동, 평화, 복지, 문화, 환경, 소통, 참여의 가치를 충북교육에 담겠습니다. 이제 충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교육은 우리가 살아갈 삶의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아이들을 더 사랑하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은 세상에 둘도 없고, 비교 대상도 없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오직 독특한 개성으로 인정받고 존중받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걱정 없이 꿈꿀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교육가족과 더 소통하겠습니다. 더 겸손하게 듣고, 한 발 더 뛰며 우리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교육, 미래를 여는 교육,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교육으로 충북교육을 더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도민들께서 힘든 일 하라고 교육감에게 권한을 주신만큼 더 노력하겠습니다. 제게 주어진 책임을 잊지 않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충북교육, 모두가 소중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교육희망의 숲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김병우 당선자가 걸어온 길>

충북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졸업

충북대 대학원 교육행정 박사과정 수료

중등교사 21년 11개월 재직

충청북도 교육위원회 제5대 교육위원

전국교직원노동조합충북지부 9대 지부장

청주충북환경연합 공동대표

충북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충북시민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단재문화예술제전추진위원회 대표

충북교육발전소 상임대표

청주학교급식운동본부 대표

전국교육자치포럼 공동대표

민족부흥운동 흥사단 통상단우

충북참여연대, 경실련 등 시민사회단체 활동

현) 충청북도교육감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