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물놀이 안전사고로 부터 예방 UP!

영주교육지원청,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성순)은 2018년 6월 22일(금), 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여름방학 전 물놀이 관리 및 위험지역에서 인명피해 Zero화에 목적에 있다.

신성순 교육장은 교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관리자, 물놀이 안전 담당자, 학교 내 교직원 및 학생의 교육을 위해 사전 예방 차원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계획했다.

이번 교육내용은 물놀이 안전수칙(사전준비 운동 실시, 구명조끼 반드시 착용, 물에 들어가는 순서 준수, 보호자 동반 등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준수), 안전사고 발생 시 상황대처 요령 및 심폐소생술 실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과 해서는 안 되는 곳 구별, 안전한 물놀이 요령(동영상 15분) 등의 교육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위한 사전 전달 교육이었다.

한편, 이 연수에 참여한 안전교육을 처음 담당 교원들은 관내 물놀이 취약지역을 잘 파악하게 되었다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영주교육지원청 신성순 교육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Zero화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가정이 행복한 영주교육공동체가 되기를 바라고, 교원의 안전사고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