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연탄수제갈비와 주먹고기 전문점 착한산적의 창업지원

기사승인 2018.07.13  09:10:33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음식점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에게 프랜차이즈 창업은 많은 도움이 되어준다. 좋은 사업아이템을 갖고 시작하게 되는 일반적인 창업과 달리 음식점은 상권에 대한 분석과 유동인구의 음식 선호를 고려해야 하는 등 보다 복잡한 과정을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오늘날에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어 예비창업자는 보다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갖고 자신에게 알맞은 전문음식점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창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검토하고 투자비용과 예상되는 매몰비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전략적 선택을 하게 될 때 사업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

최근 브랜드 런칭을 하고 본격적인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시작한 착한산적 브랜드가 있다. 이곳은 연탄수제갈비와 주먹고기 등 구이류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준비하여 예비창업자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2000년대 중반 잠시 인기를 끌었던 연탄구이를 되살린 점은 관련 업계의 많은 주목으로 이어지고 있다. 가스불로 열기를 전달하거나 숯을 태우는 화로와 달리 연탄은 매우 강한 열기를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구이에 사용할 때 육질의 맛을 그대로 되살릴 수 있다. 특히 과거 연탄을 그대로 화로에 사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구이용으로 별도 생산되는 청결 연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코를 찌르는 연탄냄새를 해결할 수 있었다.

착한산적은 7080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요소로도 연탄구이를 선택하였다.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되는 주먹고기는 중장년세대에게 가난한 시절 적은 비용으로도 배를 가득 채울 수 있었던 인심 좋은 연탄고기집과 아름다운 추억을 떠오르게 만든다.

착한산적의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런칭 및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연탄구이 전문점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예비창업자에게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착한산적 본사지원 프로그램은 음식점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기본이해를 시작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관리 노하우를 모두 전수한다. 연탄구이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본적인 조리교육과 밑반찬과 부메뉴를 준비하는 조리기술을 함께 전달하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한다.

기본교육은 5일간의 집중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이수가 가능하다. 이후 가맹본부는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하여 음식점 운영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필요한 주방인력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300만원 상당의 온라인마케팅 홍보지원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점 또한 중요한 지원사항 중 하나다.

착한산적의 가맹점모집 프로모션은 가맹 10호점까지 얼리버드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아 초기 가맹비용을 면제받고 음식점의 운영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비용은 받지 않는 특전을 제공한다. 더불어 타 브랜드의 음식점을 운영하다가 업종전환을 계획하는 경우 착한산적 가맹점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음식점에서 사용하던 집기류를 그대로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업종 전환에 따르는 리모델링비용을 최소한의 금액을 들여 실행할 수 있다.

김민재 기자 lhn1217@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