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관련 R&D, 인재 육성, 산업 육성에 국가적 투자가 집중되도록 노력할 것"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이상민의원,2018년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 참석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좌)이상민의원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육군 정보화기획참모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SW협회의 주관으로 열린 '2018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 의원은 "오늘날뿐만 아니라 국방기술은 그 시대의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지금은 디지털 혁명이라고 할 정도로 큰 변화의 물결이 밀려오고 있어 국방력의 강화를 위해 첨단과학기술을 활용을 위한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 국방력뿐만 아니라 산업분야에 전 방위적 연관효과가 지대하기 때문에 국가적 차원에서는 여기에 대한 투자가 아낌없이 이뤄져야 한다." 고 국방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아직은 많이 미흡해 보이고, 또 소프트웨어 관련 인재 육성과 더불어 환경 조성 마련 등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국회에서도 국방과 관련된 R&D, 인재 육성, 산업 육성에 국가적 투자가 집중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군본부 정보화 기획참모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군·산·학·연의 협력기반 구축과 육군정보화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정부 및 유관기관에 미래군으로 발전 시키려는 육군 추동력 중대를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우 육군참모총장, 조창제 한국상용SW협회장을 비롯해 군·산·학·연 정보화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