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8월19일까지 운영... 사계절 관광명소로 발돋움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21일 봉화 분천역에서 한여름 산타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개장식을 가졌다.

    사진=경북도

이날 개장식에는 경북도, 봉화군, 코레일 경북본부, 지역주민, 관광객, SNS 기자단 등이 함께했다.

개장식은 지역 주민들의 난타공연,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폭죽, 풍선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어린이 방문객들은 물총놀이로 더위를 식히고,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하며, 산타할아버지가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사진=경북도

또한, 모든 방문객에게 부채를 나눠주며 즉석에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는 8월19일까지 봉화 분천역 일원에서 운영하는 ‘2018 한여름 산타마을'은 지난해 겨울 10만여 명이 다녀가는 등 관광객들의 호응이 좋았다.

이에, 한겨울 산타마을에 이어 `한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물과 얼음을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객들을 맞는다.

운영기간 중에는 산타 레일바이크, 자전거 셰어링, 물안개 터널과 한겨울 날씨를 느낄 수 있는 객차를 개조한 산타 쉼터를 운영한다.

또 루돌프 마차, 소망우체통, 산타방 등 포토 존을 곳곳에 설치돼 있어, 산타마을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아울러, 토속음식, 간식거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며, 주말에는 흥겨운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유난히 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열차를 타고 한여름 산타마을을 방문해 보는 것도 색다른 여행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