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변호사 황재선 법률사무소 법률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기사승인 2018.08.10  18:39:56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정폭력 피해자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법률적 지원 제공 약속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변호사 황재선 법률사무소 법률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센터장 이화순)에서는 지역 내 가정폭력 피해자 및 다문화가족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법률 자문을 통해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변호사 황재선 법률사무소’와 법률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이화순 센터장,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황미자 센터장, 황재선 변호사 등 관련기관 직원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센터장 이화순)는 피해자의 안전을 위한 의료자원, 가정폭력 피해자 일시보호 및 보호시설 연계 등과 같은 업무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미자)는 2016년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되어 기존의 가족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 있던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를 제공,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폭력(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등 위기환경에 놓인 여성·아동·청소년·다문화가정의 인권보호 및 자립지원 ▲가정폭력 피해 가족 및 다문화가족의 가정생활 안정을 위한 체계적인 법률자문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법률 지원이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이화순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내 가정폭력 피해자 상담과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업무를 해오면서 지역 내 소외되고 취약계인 가정폭력 피해자에게 상담업무, 피해자 의료지원 등과 같은 업무를 해오면서 법률적인 문제에 부딪혔을 때 큰 어려움을 겪었는데, 황재선 변호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보다 나은 양질의 상담과 지원을 피해가정과 피해여성에게 지원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어려움을 함께 의논하고 상호 협력하여 가정폭력 피해자에게 보다 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황미자 센터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 및 법률서비스 취약가족들이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법률소외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인권강화 및 권리구제 등을 통해 좀 더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재선 변호사는 “지역 내 가정폭력 및 다문화가족 피해자 인권에 대해 낙후되어 있다. 라고 얘기만 했을 뿐, 피해자 인권이라고 하는 이 영역에 대해 소홀히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송구한 마음이 앞섭니다. 두 기관(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겪고 있는 법률적 문제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많기 때문에 법룰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의무로 삼고, 같이 함으로써 저희들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앞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가정폭력 피해자 인권에 대한 관심을 더욱 더 가져 살펴 볼 것”이라고 밝혔다.

황재선 변호사는 중앙고와 서울대학교 중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2000년 제42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법무법인 이인 구성 변호사 역임, 영주시 선거관리위원(전),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 법제위원장(현), 경상북도 인사위원(현), 영주시 공무원 노조 자문변호사(현)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안동에서 ‘변호사 황재선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백성호 기자 bsh2646@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