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13명의 영재 아티스트들이 4개월 동안 준비한 [밴드스쿨] 두 번째 이야기가 방송된다.

지난 주 화려하게 서막을 연 영재발굴단 여름 특별기획 [밴드스쿨]. 최종 목표인 콘서트 공연을 향한 첫 번째 여정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다. 이번 주 이어지는 두 번째 이야기에서도 감동과 열정 넘치는 아이들의 음악 여정이 계속된다.

13명의 어린 아티스트들은 콘서트를 위해 매주 주말마다 <밴드스쿨>에 참여했다. 그중에서도 김천에서 서울까지 왕복 8시간이라는 거리를 오가며 열정을 불태운 아이, 바로 <밴드스쿨> 퍼커션 주자 김동혁(14세) 군이다.

어린 시절, 백내장 진단을 받은 후, 두통과 이명 증세를 잊기 위해서 타악기를 접하기 시작한 동혁이. 부모님은 그런 아들을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았고, 동혁이는 건강하고 행복한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친구들과 함께한다는 사실에 매주 <밴드스쿨> 합주가 기다려진다는 동혁이. 그런데 그에겐 말 못 할 비밀이 있다. 밴드에 있어서 결코 없어선 안 될 ‘퍼커션’ 주자로 팀에 합류했지만, 사실 드럼 오디션에 지원했었던 만큼 ‘드럼’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그런데 그 갈증을 풀 기회가 찾아왔다. 바로 건반 세윤, 베이스 산이와 함께 ‘재즈 유닛’팀을 이루게 된 것이다. 하지만 재즈라는 장르가 처음인 탓에 난관에 부딪히는데... 과연 동혁이는 드러머로서 멋진 재즈 연주를 선사할 수 있을까?!

한편,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에 이어 <밴드스쿨> 두 번째 합주곡이 소개된다. 80년대를 대표하는 밴드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다. 그런데 다양한 테크닉을 요구하는 편곡 탓인지 아이들 모두 실수를 반복하는 상황. 게다가 각각의 유닛 연습까지 하기에 다들 조금은 지쳐 보이는데...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특별 멘토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했다.

기타와 베이스 멤버들이 만난 이는 한국 기타리스트의 살아있는 전설 부활의 김태원. 김태원이 전하는 ‘기타 연주자’에게 필요한 능력은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또 한 명의 특별 멘토는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등록된 곡만 해도 2만 4천여곡,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드러머 강수호이다. 두 거장이 전한 이야기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또 다른 천재 멘토가 등장하는데 과연 누구일까?

평균연령 14세, 음악을 사랑하는 13명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특별한 음악 여정. <밴드스쿨> 두 번째 이야기는 8월 15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이번 주 ‘영재발굴단‘에서는 멸종 위기 동물을 살리기 위해 1인 시위를 하는 영재를 만나본다.

기록적인 폭염과 산불, 빙하의 붕괴 등 이상 기후로 지구가 신음하고 있는 이때에, 환경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가 있다. 바로 멸종위기 동물을 사랑하는 13살 유승우 군이다.

승우 군이 처음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된 건 4년 전, 파충류를 너무나 좋아한 나머지 볼파이톤 뱀 두 마리를 키우면서부터다. 뱀들을 잘 키우기 위해 승우 군은 성장일지를 기록하고, 사육 정보를 얻기 위해 해외 전문서적까지 찾아보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볼파이톤 종은 멸종위기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협약, 사이테스 2급으로 지정되어 있다. 승우 군은 애완 뱀을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멸종위기 동물과 관련된 안타까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바로 인간들이 일으키는 환경오염과 자원남용이 동물들을 사라지게 하는 큰 이유라는 것이다.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승우 군은 끊임없이 노력한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에어컨 사용은 금물, 집에서의 전기 절약은 기본이다. 또한 6개월째 동네청소를 하며, 플라스틱 일회용품인 빨대, 비닐봉지도 쓰지 않는다.

승우 군이 환경을 지키기 위해 하는 노력 중 하나는 1인 시위다. 생태계와 환경 보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피켓을 만들어 거리로 나가는 것이다.

하지만 그 때마다 돌아온 건 무관심과 상처뿐이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사람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승우 군을 위해 제작진이 특별한 만남을 마련했다. 바로 독일의 환경운동가 펠릭스 핑크바이너와의 만남이다.

펠릭스는 9살인 2007년에 북극곰을 살리기 위해 나무 심기 운동을 시작해, 독일은 물론 전 세계에 지금까지 150억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어린 나이에 환경운동을 시작했다는 공통점이 있는 두 사람, 과연 승우 군은 펠릭스와의 만남을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을까? 

세계적인 환경운동가를 꿈꾸는 13살 유승우 군의 이야기는 8월 15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