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후 양측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대학본부 5층에서 인도 폰디체리대학와 함께 국제교류 활성화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대와 폰디체리대학 두 대학 간의 활발한 국제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대학 간 교직원 및 학생교류 활성화 ▲대학 간 공동연구, 학술, 자료, 출판물, 연구자료 교류 등을 상호협력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측에서 윤여표 총장과 오기완 대회협력연구부총장, 이만형 기획처장, 권순동 학생처장 등이 참석했고 폰디체리대학에서는 Gurmeet Singh(구르밋 싱) 총장, Anjaniya Swamy(안자니야 스와미) 경영대학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충북대에 재학 중인 인도 유학생 5명을 초청해 격려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Gurmeet Singh 총장은 “양 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통해 서로 상생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여표 총장은 "인도의 잠재력과 충북대의 우수한 자원의 교류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가는 대학을 만들자"고 화답했다.

인도 폰디체리대학은 1985년에 설립돼 65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교수 및 연구 중심의 대학이며 경영대학원, 법대, 사범대, 경영대, 의과대 등 8개 단과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