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을 올바르게 비판하고 견제하지 못해 냈을 때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은 더욱더 심해져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야당의 생명력은 대중으로부터 나온다"며 야당은 철저하게 대중과 함께 하고 야당이 대중과 함께 하지 못하면 야당의 미래는 없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0일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이제 우리의 지평을 새롭게 넓히고 진정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정당으로 거듭 태어날 것이며 또 한편으로 임시분할 체제의 보수를 끝내고 통합 보수 야당 건설을 위한 재창당하는 야권 리모델링도 심각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당 노선의 재정립을 위해서 이념적 지표와 자표를 재설정하고 당이 추구하고 있는 이념지형의 모습을 함께 확장해야 할 것이며 경제적실용주의 정당, 평화와 함께가는 안보 정당, 또 서민과 함께하는 사회개혁정당으로서 자유한국당은 국민들 앞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제 자유한국당은 낡고 수구적이고 또 냉전적인 보수의 틀을 뛰어넘어서, 적폐청산와 평화라는 이름 아래에'문재인 대통령 정치' 만 난무한 대한민국의 현실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대한민국의 제1야당 자유한국당 밖에 없다"면서 "우리가 똑바로 서고 우리가 문재인 정권을 올바르게 비판하고 견제하지 못해 냈을 때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은 더욱더 심해져, 국민들의 시름은 커지고, 나빠진 경제로 대한민국은 추락한 국가로 전락할 수밖에 없는 암담한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공간에서 드루킹 일당들과 공조한 문재인 정권의 핵심측근 인사들이 무슨 일을 했는 지 우리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며 허익범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강력히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허익범 특검이 드루킹의 댓글조작을 포함한 대한민국 민주주의 훼손에 대해서 절반밖에 수사하지 못했다"면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문재인 대통령은 반드시 특검 수사기한 연장에 대해 국민들께 대답을 해야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대통령 정치에 함몰되어서 대한민국 의회정치는 이미 실종됐다"며 "진정한 협치를 원한다면 탈원전 정책의 철회와 근로소득주도성장 회귀를 통해서 대한민국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특단의 결심을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