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학교폭력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강한 정서 성장에 도움을 주고 공동체 활동으로 대인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수학여행프로그램을 지난 8월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했다.

올해 처음 진행한 청소년 수학여행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문화체험기회가 부족한 연천군 청소년들이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용인 에버랜드 및 캐리비안베이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또래청소년과의 협동 및 교우관계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또래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긍정적인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학여행에 참여한 최모군은 "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놀이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번 수학여행 프로그램 이후에도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학교폭력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연천군)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