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난 17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교육과 함께 문화체험활동을 위한 '영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영양교육'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구시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라)가 주관하고, 남구에 소재한 '스크린 씨눈'에서 영화 상영을 지원하였다. 이날은 남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초등학교 저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여 ▲어린이 편식예방 교육 ▲올바른 간식 선택하기 등 어린이들에 필요한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 포뇨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룬 '벼랑위의 포뇨' 영화 관람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라 센터장(경북대학교 교수) 은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기획·진행한 '영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영양교육' 행사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