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환불나라' 까다로운 구글,애플 환불대행 정식대행업체와 상담 중요해

기사승인 2018.09.14  17:06:44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2018년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13.3% 성장한 137억 9천만 달러(한화 약 15조 5,300억 원)인데, 이 중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70.3억 달러(한화 약7조 9,200억 원)으로 전체의 절반이 넘는 파이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날이 편리해지는 삼성과 애플의 기술발전, 그리고 스마트폰의 기능으로 온라인게임이 주를 이루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게임의 시장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모바일게임을 살펴보면, 과거 우리가 게임을 즐기며 선택적 과금을 했던 형태와 다르게 유저끼리의 경쟁을 부추기며 무리한 과금유도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사람들의 경쟁심리를 부추겨서 과금을 하게하고 그 경쟁에서 패배감, 성취감 등을 주는 시스템이다. 이런 일부 비양심적인 과금 시스템으로 인해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반면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받으려면 미국본사를 통해 영문으로 요청해야 한다는 점이나, 한번 거절을 받으면 절대 환불을 못하게 된다는 규정 등이 소비자에게 불편을 넘어 불만사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최근 어렵고 힘든 환불절차를 대행 해주는 환불대행 업체들 또한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지만, 구글이나 애플의 미국 본사를 통해 환불대행을 진행하는 업체는 국내에서 '환불나라'가 유일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구글 환불 방법 그리고 애플 환불 방법도 일반인들에게는 쉬운문제가 아니라고 한다. 때문에 환불을 받고 싶을 때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환불대행 업체를 선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합법적인 환불대행은 구글과 애플의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업체라고 할 수 있겠다.

관계자는 국내 구글코리아를 통한 양산형 업체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환불의 경우 65일까지만 환불이 가능하지만, 환불나라는 미국본사 환불대행 업체로서 일부 게임에 대해 120일까지 전액환불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미국본사를 통해 환불대행을 하고, 미국 AICPA 회계사 출신을 대표로 두고 있는 환불나라가 합법적인 업체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으로 구글환불, 애플환불을 처리하는 정식 사업자 등록 업체로서 타업체와 다르게 구글은 120일까지 환불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이어, "일반적으로 환불대행 업체를 선택하는 기준이 사업자 등록 여부인데 사업자 등록은 누구나 서류 한 장 가지고 등록이 가능하기에 전문업체인지 여부를 구분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환불나라는 '㈜원연글로벌' 이라는 법인 규모의 회사로써, 업체가 아닌 회사가 고객을 응대한다"고 덧붙였다.

환불나라는 "환불나라를 시점으로 음지에서 다루던 환불대행이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것은 확실하다. 구글환불대행, 애플환불대행을 하는 업체 선택에는 고객의 결제액이 걸린 문제인 만큼,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하며, "국내에서 환불대행으로 가장 큰 업체인 만큼 보고 '카피 업체'가 많이 생겨 우려된다. 피해방지를 위해 미국 본사 대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정식 사업자 등록업체라는 점을 확인하는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환불나라는 3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구글과 애플에 환불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식등록 사업체로써, 아프리카 대상 BJ들도 다수 후원하는곳으로 알려져 있다.

김영명 기자 youngmyeo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