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토) 11시 시청 주차장에서 개최

영주시, 선비고을 알뜰 나눔장터 개장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가 주최하고 아젠다21위원회(위원장 서익제)가 주관하는 ‘2018년 상반기 선비고을 알뜰 나눔장터’가 10월 13일(토) 11시 영주시청 마당에서 개장한다.

이번 나눔 장터는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사업으로 카부츠 및 돗자리 방식으로 열린다. 새마을‧여성‧환경 분야 등 유관단체와 학교, 유치원, 다문화 가족 등 가족‧친구 단위의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참가신청은 영주시청 녹색환경과 또는 영주아젠다 21위원회로 미리 전화 예약을 하면 카부츠 등 당일 장터 배정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장터에서는 각 가정에 쓰이지 않는 아껴둔 물건들이 있다면 필요한 이웃에게 판매도 하고 싸게 구입할 수도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면 과소비를 줄이고 절약하는 생활습관, 버려지는 물건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다시 쓰여 지는 녹색실천을 자녀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웃과의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알찬 교육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부츠(Car Boots)' 시장은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자동차 트렁크(Car boots)를 열고 물건을 판다고 붙여진 것으로 차 트렁크를 열어 물건을 꺼내 진열하고 자리를 맡아 장사를 하는데,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종의 벼룩시장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