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행사 통해 청렴문화 전사적으로 공유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추석명절과 청탁금지법 시행 2주년(28일)을 앞두고 임직원들 스스로가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일주일을 ‘청렴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부서별 청렴지킴이와 공단 청렴 동아리 회원 등 약 20여명은 청탁금지법이 규정하는 추석선물 허용범위에 대한 안내문과 자발적으로 만든 청렴 홍보물․송편 등을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나누어주며 청렴문화 확산을 촉진했다.

강제적․주입식 방법이 아닌 감성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청렴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팝페라 그룹 ‘라루체’를 초청해 청렴 힐링(Healing) 음악회를 열기도 했다.

또, 한국웃음청렴연구소 최정수 소장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의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특별강의를 진행해 부패에 취약한 시기에도 흔들림 없이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렴주간 동안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모든 임직원들과 협력사에게 청렴서신을 발송했으며, 청렴서약서 서명․청렴 인증사진 릴레이․청렴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청렴과 관련해서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부터 실천해야 우리 공단의 청렴도가 더 이상 올라설 곳이 없을 만큼 향상될 수 있다.”며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에 힘쓰는 것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도시설공단은 오는 21일 대전역 광장에서 대전 청렴 네트워크 회원사(대전광역시청․대전광역시 관내 구청․대전도시공사 등)들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캠페인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