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권역 찾아가는 맞춤형복지팀

춘양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집 고쳐주기』지원 연계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춘양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석근)에서는 9월 20일(목) 오후 3시 소천면 대상가정 자택에서 지붕수리 비용 마련의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 이웃의 지붕개량공사(400만원)를 직접 실시하고『사랑의 집 고쳐주기』현판식을 가졌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사업의 지원을 받은 라**씨는 지붕이 낡고 오래되어 누수가 심해 비만 오면 걱정이 되고 곰팡이로 인한 악취가 심해 생활의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번 지붕수리로 쾌적하고 안전한 집에서 걱정 없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도와주신 춘양라이온스클럽 회장님과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했다.

이석근 회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도움을 주고 더 이상 우리지역에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함께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춘양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가정의 집수리지원(700만원상당)에 이어 올해도 지붕이 노후 되어 누수가 심한 저소득 복지사각지대 한부모가정의 지붕개량공사를 도와주는 등 매년 20여명의 회원이 직접 참여하고 봉사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