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 또 다른 상상, 사회혁신과 평생학습 실천 위해 마련

(부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부천시와 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2018 경기도·부천시 평생학습 실천포럼'이 다음달 2일 오후 2시 부천MJ컨벤션 다이아몬드홀(부천시 경인로 386)에서 열린다.

경기도 및 31개 시군의 평생학습 우수 실천사례 발굴과 전파 및 지속가능한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행사로, 올해는 부천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활동가의 DNA,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모두가 체인지 메이커인 사회의 비전', '지역활동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등 두 건의 기조강연과 세션발표, 원탁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사회혁신가를 발굴·지원하는 국제비영리단체 '아쇼카 코리아(Ashoka Korea)'의 이혜영 대표가 맡는다. 숙련된 전문가보다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이에 맞게 교육 혁신이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두 번째 기조강연은 중앙대학교 대학원장인 이희수 교수의 강연이다. 사회를 바꾸는 체인지 메이커로서 지역활동가의 성장과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발표한다.

이어 지역활동가들에게 필요한 문제해결능력(용인시 학습동아리), 전문성(부천시 학습반디매니저), 네트워크(부천시 마을만들기), 소통(양평군 주민자치) 등 4개의 세션별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원탁토론회를 통해 발전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한다.

민승용 부천시 교육사업단장은 "지역활동가의 성장을 주제로 국내 평생교육 관계자가 모여 토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평생학습 활동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9월 28일까지 온라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이번 포럼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평생학습타임즈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